안내문
금연광고와 절주광고를 올리는 이유
junihome
2011. 12. 8. 03:29
[공익광고] 그룹에 [금연광고]와 [절주광고] 카테고리를 만들어 2005년 이후 보건복지가족부(前 보건복지부)에서 제작한 공익광고를 되도록이면 모두 다 찾아서 올리려고 합니다. (사실 이 두 카테고리는 '생명 이야기'에 포함되어야 하는데 별도로 분리해서 강조하고자 합니다.)
그 이유는, 지난 6년 간의 조직적인 금연정책으로 단기간 내에 흡연에 대한 사회분위기를 바꿀 수 있었던 사례를 상기하고자 함입니다. 최근에는 절주 또는 금주 홍보를 통해서 국가적인 문제를 해결하고자 노력하고 있는 중입니다. 그에 따른 변화가 금연 때와 마찬가지로 나타나리라고 기대합니다.
이와 똑같은 방식으로, 똑같은 예산을 투입해서 생명 홍보와 낙태 예방 홍보를 하면 우리나라는 수 년 내에 낙태를 급감시킬 수 있습니다. 더 이상 뱃속의 아기에 대해서 왈가왈부하지 않게 될 수 있습니다. 낙태는 알지 못하고 보지 못했기 때문에 행해지고 있는 비극이기 때문에 드러내고 알려주고 보여주면 사람들의 태도가 금방 달라집니다. 그렇게 해달라는 간청을 공익광고 동영상을 모두 모아 올림으로써 보건복지가족부에 전달하고 싶은 것입니다. 참으로 오랜 기간 간청했습니다.
2011년부터는 금연광고, 절주광고와 똑같이 생명 캠페인 동영상을 TV, 인터넷, 지하철 등에서 볼 수 있게 되기를 바랍니다. 예산을 투입해 주세요.
* 곧 여러분은 TV나 공공장소에서 보건복지부 제작 '생명광고'를 보게 될 것입니다.